Hollow Knight
- 개발 & 유통
팀 체리 - 플랫폼
WINDOWS, macOS, 리눅스,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 장르
플랫포머, 액션 어드벤처, 메트로배니아 - 출시일
PC : 2017년 2월 25일
닌텐도 스위치 : 2018년 6월 13일
PS4/XBOX ONE : 2018년 9월 25일 - 한국어 지원
자막 지원 - 스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 가격
16,500원
Hollow Knight on Steam
Forge your own path in Hollow Knight! An epic action adventure through a vast ruined kingdom of insects and heroes. Explore twisting caverns, battle tainted creatures and befriend bizarre bugs, all in a classic, hand-drawn 2D sty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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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특징
-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된 인디 게임
- 부드럽고 깔끔한 애니메이션과 그래픽, 귀여운 디자인의 몬스터
각종 벌레를 모티브로 했지만 일부를 제외하고 동글동글하고 귀엽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지만 시각정 부담은 없다. - 다양한 구성 요소들이 뛰어난 퀄리티
OST를 비롯한 UI, 스토리텔링, 조작감 등 다양한 구성 요소들이 인디 게임들 수준을 넘어선 뛰어난 퀄리티 - 매트로베니아 형식의 탐험
필드를 돌아다니며 숨겨진 요소를 찾고, 장비를 강화해 최종 보스를 잡는 것이 목표, 이 과정을 통해 오래전에 멸망한 고대의 곤충왕국 신성둥지(Hallownest)에 얽힌 장대한 서사에 참여할 수 있다. - 대못과 주문, 부적을 이용한 공격 시스템
- 제한된 체력
체력은 가면 개수로 구분되며가면이 부서지면 영혼 집중 주문을 통해 회복 가능
가면은 피격시 기본적으로 1개가 차감된다. - 3가지의 게임모드
일반 모드 : 처음 시작할 때는 모드 선택 없이 이 모드로 진행하게 된다.
강철 영혼 모드 : 처음으로 아무 엔딩을 봤을 때 해금된다.한 번만 사망해도 그 세이브파일을 다시 플레이할 수 없게 된다.
신을 찾는 이 모드 : 신들의 고향에서 1, 2, 3문을 클리어하면 해금된다. 신들의 고향에서 모든 부적, 스킬을 가지고 시작한다.
게임 정보
- 방대한 지역
Hollow Knight에는 16개의 지역들이 존재하고 그 지역안에도 하위지역들이 나뉘어 있다.
이동수단을 이용하여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 NPC
주인공을 포함하여 55명의 NPC가 존재한다.
각 NPC마다 이벤트나 스토리 진행, 상점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 대못
주인공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무기. 처음에는 오래된 대못을 가지고 있지만 눈물의 도시에 있는 대못 제련공에게 총 4번 강화할 수 있다.
강화를 할 때마다 필요한 비용과 창백의 광석(Pale Ore)이 늘어난다.
후반부나 보스전에서 힘들 수 있으니 열심히 강화해 보자. - 주문
주문은 다양한 효과와 공격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용하면 영혼 게이지를 일정량 소모한다. 집중을 제외한 주문들은 습득 후에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업그레이드 하면 피해량이 평균적으로 2배 가량 상승한다. - 부적
총 45가지가 있으며 각각이 다양한 특수 능력을 부여하거나 스킬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부적 칸의 숫자가 정해져 있고 최대 칸 갯수 이내에서 여러 부적을 동시에 착용할 수 있다.
부적은 몇몇 보스를 물리치거나 필드의 숨겨진 장소에서 얻거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게임 평가
- 유저들이 호평한 게임성과 디자인
각종 게임 매체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어두운 분위기와 매력적인 캐릭터 및 배경 디자인, 가볍고 직관적이되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훌륭한 전투 시스템과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적절한 난이도 등 소울 시리즈와 Ori and the Blind Forest의 장점들을 잘 섞었다는 평가. - 불친절한 메트로베니아
이 게임은 다른 메트로베니아 게임들과 달리 지도와 맵에서 위치를 표시해주는 기능이 부족하며, 지나간 길을 그려주는 기능도 없다. 휴식을 취하는 '의자'를 사용해야 지도가 갱신된다. 이로 인해 게임은 꽤나 불친절한 편이다. - 호불호가 있는 요소
맵이 넓고 복잡하여 이동 시간이 길다.
중반부에 얻는 꿈의 관문을 얻기 전까지는 이동 시간이 상당히 길며, 엔딩 직전에도 이동 거리가 여전히 길다.
길찾는데 노력이 필요하거나 이동 시간이 긴 게임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구매 전에 고려해야 한다.
DLC
Team Cherry 측에서는 킥스타터 당시 약속한 펀딩 로드맵에 따라 꾸준히 무료로 신규 콘텐츠들을 추가했다.
이런 큰 업데이트의 무료 컨텐츠 팩을 제외하고 판매하고있는 추가 DLC이다.
해당 DLC들은 사운드 트랙이며 구매에 참고하길 바란다.
Hollow Knight - Official Soundtrack on Steam
The Hollow Knight Official Soundtrack is composed by Christopher Larkin.
store.steampowered.com
Hollow Knight - Gods & Nightmares on Steam
Hollow Knight: Gods & Nightmares is composed by Christopher Larkin.
store.steampowere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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