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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이모저모

AOS 게임의 시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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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에서 시작된 AOS

2002년경 제작된 스타크래프트의 유즈맵으로 끝없는 전쟁(Aeon of Strife)이 시초가 됩니다.
AOS가 게임 장르 이름으로 더 잘 알려졌지만 게임 구조를 설명하는 문장의 약어가 아니라 스타크래프트라는 특정 게임에서 일어난 사건의 줄임말이라는 점에서 스타크래프트가 게임계에 미친 영향력을 알 수 있습니다.

AOS는 두 개의 팀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려고 싸우는 게임으로, 각 팀은 다양한 유닛들을 조합하여 전략적으로 상대를 공격하고 방어합니다.
각 유닛은 고유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전투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에서 개발된 이후에 Warcraft III로 이식되면서 MOBA 게임의 시초로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장르의 게임은 대개 MOBA 게임이라고도 불리며 League of Legends, Dota 2, Heroes of the Storm 등의 MOBA 게임이 출시되면서 대중적으로 매우 인기 있는 게임 장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MOBA는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의 약어로, 다수의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캐릭터를 조작해 상대 팀의 기지를 공격하며, 동시에 자신의 기지를 방어하는 게임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MOBA 게임은 팀 기반의 게임으로, 각 플레이어는 고유한 능력과 특징을 가진 캐릭터를 선택하여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게임은 팀간의 전투와 전략적인 요소, 그리고 캐릭터의 레벨 업 및 아이템 구매 등 다양한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AOS 게임중 리그오브 레전드는 이 AOS 장르를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라고 부르고 있으며 밸브 코퍼레이션은 이를 액션 실시간 전략 게임( Action real-time strategy, ARTS)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AOS 전투 장면


AOS 게임의 특징

팀 기반 전투
AOS 게임은 대개 두 개의 팀으로 나뉘어 전투를 벌이는 게임입니다. 각 팀은 고유한 특징과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을 선택해 전략을 세우고, 상대 팀을 공격하거나 방어합니다.
캐릭터 개발
AOS 게임에서는 각 캐릭터들이 고유한 능력과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경험치를 얻어 레벨 업하고, 아이템을 구매해 캐릭터를 강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캐릭터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전략 요소
AOS 게임에서는 실시간 전략 요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상대 팀의 움직임과 상황을 파악하며 전략을 세우고, 실시간으로 전략을 수정하거나 대처해야 합니다.
대규모 대전
AOS 게임은 대개 다수의 플레이어들이 한 대전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대규모 게임입니다. 이에 따라, 팀 플레이와 전략적인 요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대회와 e스포츠 문화
AOS 게임은 대규모 대회와 e스포츠 문화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회에서는 높은 수준의 전략과 팀 플레이, 개인 기술 등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선수들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가장 인기 많은 AOS 게임

Aeon of Strife(AoS)가 처음 개발된 이후로, MOBA 게임은 점차 발전하면서 여러 가지 다양한 게임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MOBA 게임은 League of Legends와 Dota 2입니다.

League of Legends는 Riot Games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2009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어 2012년에는 70만 명 이상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하며, 현재까지도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Dota 2는 Valve Corporation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2013년에 출시되었습니다. Dota 2는 이전에 출시된 Defense of the Ancients(DotA)의 후속작이며, 이전 작품에서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Dota 2도 League of Legends와 마찬가지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대규모 e스포츠 대회도 개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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